기아자동차 보증연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요즘은 완성차 대부부이 워런티 즉, 추가금을 내고보증연장을 하도록 권유합니다.
과연 보증연장이 득인지 실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제차량이 기아자동차 여서 기아자동차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가장 자세한 내용은 제조사의 홈페이지를 들어가 보는 것이라고 생각하여 링크드립니다.
https://naver.me/x7vkUPut
네이버
link.naver.com
우선 차량의 기본적으로 보증은 약간의 이벤트성연장 말고는 대부분이 일반적으로 현대, 기아 차량의 보증 기간은 일반 부품의 경우 3년 6만 km, 엔진과 미션에 대해서는 5년 10만 km 중 먼저 도래하는 기간, 거리까지입니다. 요즘에는 운행 거리가 적은 분을 위해서 4년 4만 km 이런 식으로 기간을 늘리는 선택을 하거나, 2년 10km 이런 식으로 운행 거리를 늘릴 수 있게 하는 옵션도 있는 것으로 보았습니다.
기아의 보증 연장 서비스는 3년 6만 km의 보증 기간을 최대 7년 14만 km까지 늘릴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5년 10만 km, 6년 12만 km로도 연장이 가능합니다.

추가금은 표로 대체하겠습니다.

여기서 특이한 점은 K9과 모하비를 기준으로 봤을 때 7년 14만 km까지 늘리는 비용이 200만 원이 되지 않습니다.
전기차의 경우는 8년까지도 가능하네요.

전기차의 경우 배터리와일반을 묶어서 추가적인 보증 연장 서비스 상품도 있네요.
보증 연장 서비스는 신차 출고 2년 이내, 주행거리 6만 km 이내의 차량이면 구매를 할 수 있는데 출고 30일 이내에 구매를 하면 30일 이후보다 더 저렴하게 구매를 할 수 있습니다. 신차를 출고해서 오랫동안 타시는 분이라면 무조건 출고 30일 이내에 10% 이상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하는 편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렌터카를 포함한 영업용 차량을 불가


거리확장형, 기간확장형 등 방식도 다양하네요.
기아보증연장사이트 또는 어플로도 가입이 가능합니다.

일반적으로 구매하는 비싼 물건입니다.
이런 비싼 물건을 사면서 오랫동안 사용하려고 한다면 그에 대한 보증의 구매를 알고서 안 하는 것과 몰라서 못했던 것은 큰 차이가 있습니다.
모르는 분들이 대다수라 혜택아닌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알아보았습니다.
어떻게 보면 이런 보험 상품 같은 것은 많은 분들이 구매하면 오히려 제조사 입장에서도 이윤이 더 남기 때문에 더 좋은 조건으로 더 좋은 서비스가 나올 수 있기 때문에 신차 구매해서 10년 동안 오래 타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여기서 제일중요한 것은 제조사보증과 보증연장싀보증이 틀립니다. 속지 마시고 각 차량별 보증보험연장 시 제외 품목에 대해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저는 5년형을 가입했습니다.
또 최초 차량구매 시 1년 동안케에 해주는 것도 있습니다 이건 정말로 잘 모르더라고요.

구입 30일 내에만 가입가능합니다. 저는 이걸로 찌그러진 것 케어받았네요.